Trigger Point

HOME > 아카데미 > Trigger Point

통증이 시발되는 곳을 트리거 포인트 또는 압통점이라 합니다. 이러한 통증은 국소 부위에 발생하기도 하나 아주 예상치 못한 곳으로 넓게 퍼져 통증의 증상으로 나타나므로 그 근원을 찾아 정확하게 시술하지 않으며 시술의 효과를 얻기 힘듭니다. 압통을 유발하는 인자는 보통 외상, 불향한 자세, 반복적인 움직임과 그로 인한 상처 그리고 비대칭적인 근육의 저하 등을 들 수 있습니다. 보통 운동선수나 음악가, 의사, 미용사, 은행원 등과 같이 반복적인 행위를 연속하는 직업군에게서 많이 발생하며, 급성 질환적 사고 또는 갑작스런 과도한 움직임 등도 원인이 됩니다.

Trigger Point 이미지

유래

트리거 포인트라는 용어의 시작은 미국에서 처음으로 자넷 트라벨 의사(JANET Travell, MD)에 의해서 창시되었으며, 1952년 처음 서적을 발간하였습니다. 효능을 인정받는 계기는 세계 2차대전 중에 부상당한 존F.케네디 주지사의 통증을 없애는데 성공하자 그로인해 1960년대에 케네디와 존슨 정부시 백악관의 의사로 고용되게 되면서 더욱 빛을 발하게 되었다.

이후 이 치료법은 트라벨의 경력과 업적으로 인해 학문의 발전에 가속을 가져오게 되고, 오늘날 데이빗 사이몬스 의사(David Simons, MD)와 트라벨에 의해 발간된 2권(1983, 1992)의 책이 근막 통증과 기능 장애를 해소 하고자 하는 치료사의 경서로 널리 읽혀지는 학문으로 거듭났습니다.

Trigger Point 이미지

활용분야

Trigger Point는 퍼스널 트레이닝 분야 및 물리치료 분야에 빠른 효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이 될 것입니다. 특히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이 잦은 스트레스나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근골격계에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Trigger Point는 통증을 경감시켜주는 것과 동시에 운동의 효과를 더욱 증가시켜 줄 수 있을 것입니다.

과학적인 컨디셔닝 기초이론을 토대로 Trigger Point는 탄생되었으며, 스포츠 선수 및 일반인들의 운동 퍼포먼스를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코스소개

Trigger Point는 미국에 본사를 둔 'Ultimate 6+'에서 제공하는 국제 공인 자격증이 발급되며, 특히 세계적으로 알려진 단체에서 보수교육(Ceu)으로 인정해주고 있습니다. [참고 : CECs: ACE - .4 CECs, NASM - .4 CEUs, ISSA - 4 CEUs, ACSM - .4 (accepts ACE CECs)]

Trigger Point 이미지

Trigger Point 이미지